입장권 운영안내
전주한벽문화관은 대관자 여러분들의 원활하고 효율적인 매표시스템 운영을 위하여 (주)인터파크를 위탁 판매대행사로 선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인터파크 시스템 이용하면서 불편하거나 도움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전주한벽문화관 고객지원부(063-280-7012 / 7009)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대관자 여러분의 매표 편의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입장권 운영절차
Step1. 전주한벽문화관 : 홈페이지 행사 정보 등록
홈페이지 등록 신청서, 공연 홍보 자료, 이미지 파일(포스터, 상세 이미지)을 mail@jt.or.kr 전송
- 가. <홈페이지 등록 신청서> 작성
- 1) 전당 홈페이지 내 행사 정보 제공을 위해 첨부된 <홈페이지 등록 신청서>를 작성
- 2) 홈페이지에 등록된 정보는 입장권 판매 등록을 위해 작성하는 인터파크 티켓매니저 <신규상품등록> 내용과 동일하며, 동일하지 않을 경우에는 해당부서(공연부, 음악부, 전시부)의 대관담당자 승인이 반드시 필요함.
- 전주한벽문화관 홈페이지 등록 담당자
- - 담당자 : 홈페이지 등록 이지혜
- - 연락처 : 063-280-7012 / 7009
- - e-mail : mail@jt.or.kr
- - 운영시간 : 화~토 오전9시~오후6시
- ※ 첨부 : 전주한벽문화관 홈페이지 등록 신청서
- 나. 공연 홍보자료와 이미지 파일
- 1) 공연 홍보자료 : 공연 소개, 프로그램 및 프로필 (텍스트 자료)
(공공기관의 웹 접근성 준수 의무화로 인해 시각장애인을 위한 텍스트 정보 필수) - 2) 이미지 파일 : 포스터 및 전단 이미지 형식 안내
- 1) 공연 홍보자료 : 공연 소개, 프로그램 및 프로필 (텍스트 자료)
- 다. 모든 인쇄용 홍보물에 전주한벽문화관 CI 로고 사용
- ▶ CI 로고 다운로드 : http://www.sacticket.co.kr/SacHome/org/intro/ciIntroduction
Step2. 인터파크 : 입장권 판매 등록 의뢰 & 판매 대행 계약 체결
- 가. 입장권 판매 등록 및 수정
- 1) 티켓매니저 사용 이력이 있는 경우: 티켓매니저 ⇨ 상품 등록 신청서 또는 수정 요청서 작성
※ 담당자의 회사(소속) 변경된 경우 ‘파트너 추가 신청’을 통해 인터파크 승인 후 기존 아이디와 패스워드 재사용 가능 - 2) 티켓매니저 사용 이력이 없을 경우 (인터파크 최초 거래 기획사)
- A. 티켓매니저 접속 ⇨ 인터파크 회원가입 (개인 계정 생성)
- B. 티켓매니저 접속 ⇨ 파트너 신청하기 ⇨ 기획사 정보 입력 ⇨ 신청 완료 ⇨ 인터파크 승인 ⇨ 티켓매니저 인터파크 개인 계정으로 로그인 ⇨ 상품 신규 등록신청 작성
※ 개인, 비영리 단체 등도 신청 가능
- 1) 티켓매니저 사용 이력이 있는 경우: 티켓매니저 ⇨ 상품 등록 신청서 또는 수정 요청서 작성
- 나. 판매 대행 계약 체결
- 1) 인터파크 장르별 영업 담당자에게 자사(대관자)의 판매 대행 계약 체결 여부 확인
- 2) 계약 미체결 시: 영업 담당자로부터 계약서 양식 전달받아 날인 후 첨부서류 포함하여 등기 송부
Step3. 전주한벽문화관 : 입장권 검인
- 가. 인터파크에서 작성하신 공연 내용 및 입장권 판매 정보는 전주한벽문화관 최종 검인 후 티켓 판매 게시가능 (등록 및 검인 작업이 영업일 기준 3~4일 소요될 수 있으므로 여유 있게 신청)
- 나. 모든 행사정보(행사명, 일정, 캐스트, 프로그램, 주최 등)은 대관 승인받은 내용과 동일해야 하며, 불가피한 사유로 내용이 변경될 경우 반드시 전주한벽문화관 대관 담당자의 사전 승인이 필요함.
Step4. 인터파크 : 좌석 관리 및 티켓 발권
- 가. 신청 방법 : 티켓매니저 접속 ⇨ 해당 공연 상품관리/수정 선택 ⇨ 발권요청 선택 ⇨ 발권 신청서를 통해 발권 신청가능
- 나. 티켓 수령 : 전주한벽문화관 서비스플라자 방문 및 배송(퀵) 신청 가능
※ 단, 배송(퀵) 수령을 원하시는 경우 운송비용 별도 부담 - 다. 티켓의 판매와 발권은 대관료 잔금 완납 후 가능
- ※ 단, 대관 계약 후 입장권 및 홈페이지 정보 등록은 행사의 주요 내용과 입장권 판매 정책이 확정되는 데로 우선 등록 (잔금 완납 뒤 신청을 하게 되면, 등록기간이 소요되므로 그만큼 입장권 판매 게시일이 늦어지게 됩니다.)
- 라. 전석 초대 공연은 별도의 양식을 발권 담당자에게 메일로 받아, 작성하여 상품 등록 신청
- 마. 공연 당일 발권은 해당 공연을 진행할 인터파크 현장(매표소) 매니저를 통해 유선으로만 처리 가능
- 바. 유의 사항
- 1) 전주한벽문화관 공연의 입장권은 전산 발권을 의무화하고 있습니다.
- 2) 일반 판매 티켓, 초대 티켓과 초대 교환권 모두 전산 발권을 해야 합니다.
- 3) 초대 교환권은 공연장별 발행매수 제한이 있으며 자체 초대 교환권은 절대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콘서트홀 : 1.2배, IBK챔버홀 : 1.3배, 리사이틀홀 : 1.5배
- 오페라극장 / CJ 토월극장 / 자유소극장 : 1배 - 4) 초대권은 무료권이므로 판매할 수 없습니다. 기획사의 초대권 판매가 적발될 경우 다음 대관 신청에 패널티가 부과됩니다.
Step5. 인터파크 : 공연 당일 『현장 매표소』 운영
- 가. 공연장 현장 매표소는 전주한벽문화관 위탁 판매 대행사(인터파크)의 인력으로 운영하며, 공연 시작 1시간 30분 전부터 첫 번째 중간 휴식 종료 시까지 운영합니다. 중간 휴식이 없는 경우는 공연 시작 후 40분까지 운영합니다.
- 나. 대관자가 판매한 티켓(기획사 판매 및 초대 등) 및 타 판매대행사 티켓은 대관자가 직접 매표소에서 고객에게 전달해 드려야 합니다.
- 다. 현장 매표소는 원활한 일반 고객 서비스를 위하여 현장에서의 기획사 발권 업무를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 라. 매표소 모니터 및 PC 이동은 반드시 현장 매니저와 협의 후 이동이 가능합니다. (이동 중 네트워크 라인 이상으로 시스템이 다운되는 현상 대비)
- 마. 현장 매표소 매표 요원은 전당과 협의하여 예매 건(80건당 1인 배정)을 기준으로 운영 인원이 정해집니다.
- 매표 요원 인건비(1일 1인 기준, 부가세 포함) : 1회 - 25,300원 / 2회이상 동일인 근무시 매회 - 24,200원 - 바. 쾌적한 공연 관람을 위하여 8세 미만 및 기타 특수한 경우, 공연 당일 현장 매표소에서 전주한벽문화관 임의대로 환불할 수 있음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사. 일주일 전 현장 매표 운영 문의 메일을 보내드리오니 운영 내용을 자세히 기재해주십시오.
Step6. 인터파크 : 판매금 정산
- 가. TADMIN 접속 ⇨ 정산>정산리포트에서 정산내역을 확인 ⇨ 정산서의 내용이 이상 없는 경우 해당 정산서를 선택하여 승인 처리 ⇨ 승인 완료 후 인터파크에서 영업일 7일 이내 일괄 정산
유의사항
- 가. 전주한벽문화관은 표준좌석등급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최고 등급은 R석으로 지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VIP등급 사용 불가)
- 나. 초대 교환권은 임의로 자체 제작, 인쇄하여 사용할 수 없으며, 인터파크를 통해 전산 발권한 초대 교환권 티켓을 사용해야 합니다.
- 다. 대관 규약에서 지정한 규정된 객석 수를 초과하여 입장권을 판매하거나 발권할 수 없으며, 지정 좌석권의 경우에는 1좌석 1입장권의 원칙을 준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