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 소개 / 다운

CI 소개 / 다운

전주한벽문화관의 시그니처 시스템은 CIS의 기본요소인 심볼, 로고타입을 조직적이고 효과적으로 조합시켜 전주한벽문화관의 통일된 이미지 형성을 위하여 제작되었다.
시그니처 시스템은 조합되는 방식에 따라 상하조합과 좌우조합이 있으며, 일정한 로고타입 크기를 기준으로 하여 심볼이 강조되는 A Type과 로고타입이 강조되는 B Type으로 구분하였다.
각 타입은 매체 또는 원하는 표현에 따라 효율적으로 선택, 적용할 수 있으나 본 항에 예시된 비례나 간격을 임의로 변형 사용할 수 없으며, 반드시 재생원고의 자진제판에 의한 복제를 원칙으로 한다.

  한벽문화관 LOGOTYPE 

  국문

국문 사용 폰트(Font Usage-Korean)

전주한벽문화관의 국문 지정서체는 명조체로 구성되어 있다. 대부분의 Applocation에는 현대적이고 가독성이 좋은 고딕체 사용을 기본으로 하며, 특수한 헤드라인이나 타이틀 등에 사용한다.

  영문

영문 사용 폰트(Font Usage-English)

전주한벽문화관의 영문 지정서체는 Minion과 Helvatica Neue의 모든 Family서체로 구성되어 있다. 대부분의 Application에서는 Helvatica Neue의 사용을 기본으로 하며, 특수한 헤드라인이나 타이틀 등에는 Minion을 사용한다.

  한벽문화관 SIGNATURE 

  국문
  영문

전주한벽문화관의 심볼마크는 산, 내, 들, 해의 역동적 배치를 통해 文자를 형성화 시킴으로써 전주의 문화를 세계에 알리겠다는 전주시민의 힘찬 도약을 상징하며, 전주를 대표하는 풍남문의 건축양식을 축약한 형태로 전통문화가 계승 발전되고 있음을 시사하고, 심볼의 형태에서 소리의 장단과 춤사위를 듣고 보는 듯한 청각적, 시각적 효과가 가미되어 생동감과 흥겨움이 저절로 넘치고 있음을 표현합니다.

  한벽문화관 SIGNATURE 조합형 

  좌 / 우 조합형(시그니처+로고)
  좌 / 우 조합형(시그니처+로고+영문)
  상 / 하 조합형(시그니처+로고)
  상 / 하 조합형(시그니처+로고+영문)
  좌 / 우 조합형(시그니처+로고+전주문화재단)
  좌 / 우 조합형(시그니처+로고+영문+전주문화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