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관람예절

전시관람예절

전시관람예절

입장시간

종료시각 1시간 전까지 입장하기

시간에 쫓기다 보면 작품을 제대로 감상하기 어렵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갖고 여유있게 감상할 수 있도록 종료 1시간전까지 입장해주시기 바랍니다.

전시장 내 예절

떠들거나 뛰어다니지 않기

미술관은 여러 사람이 함께 작품을 감상하는 공공장소이므로 타인의 감상에 방해되지 않도록 관람 동선에 따라 조용하고 정숙하게 관람해 주시기 바랍니다.

음식물

미술관에 음식물 반입하지 않기

작품에 따라 온도와 습도 등에 민감하게 반응할 수가있어 전시 내에는 음료수나 아이스크림 등 음식물을 반입할 수 없으니, 음식물 섭취는 휴식공간에서 해주시기 바랍니다.

휴대전화

휴대전화는 진동으로 하기

벨소리는 다른 관람객의 감상을 방해할 수 있어 진동모드로 전환해 주시고, 통화는 가급적 작은 목소리로 짧게 해주시기 바랍니다.

사진촬영

사진 촬영하지 않기

카메라 플래시 불빛은 작품을 손상할 수 있으며,카메라 셔터 소리는 다른 관람객의 감상을 방해하므로 사진촬영을 삼가 바랍니다. 또한, 사전 협의 없이 촬영하면 저작권법 위반으로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관람 연령 확인

어린이 동행 시 관람 연령 확인하기

전시 내용에 따라 관람연령 제한이 있습니다. 전시 장소에서 관람 연령 제한으로 당황하는 일이 없도록 전시 정보를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어린이가 전시장에서 뛰어다니거나 작품을 만지지 않도록 관람 예절을 지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손터치

작품을 손으로 만지지 않기

작품을 손으로 만지는 경우 땀 등의 염분에 의해 작품이 손상되기도 하고, 작품이 부러지거나 찢어지는 등 훼손 될 염려가 있으므로 손으로 만지는 행위는 삼가 바랍니다.